제9회 여주 금사참외축제 ‘종합편’ 가수 조현자 특별출연
2015년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여주시 금사근린공원 일원서 개최
가수 조현자 특별출연 '바보같은 인생','이포나루','여주아리랑' 열연
명품여주의 가족사랑금빛 제9회 금사참외축제가 2015년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여주시 금사면 이포로 금사근린공원 일원에서 사흘간 일정으로 열렸다.
개막식은 지난 2015년 5월 29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원경희 여주시장, 이환설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정병국 국회의원을 비롯한 기관 및 사회단체장, 출향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식후행사로 개막축하 비행쇼와 소원성취 풍등 날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해를 거듭할수록 급성장하고 있는 여주명품 금사참외축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로 금사참외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여주시, 금사농협, 금사면 주민 등이 후원하는 지역 축제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축제는 가족중심의 다양한 체험과 풍성한 볼거리 등 체험행사, 전시행사, 판매행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외 빨리 깎아 먹기, 특산물 시식, 참외서리, 떡메치기, 전통놀이 투호, 참외 화채 만들기, 참외 보물찾기, 우유시음, 무료 옹기 만들기(김일만 명장), 페이스 페인팅 등의 무료 체험과 타투(문신) 새기기, 비누 방울 만들기, 참외 밭으로 금빛여행, 수채화 그리기 등의 유료체험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참외 생육 전시장, 옛날 사진 전시회, 전통옹기 전시(옹기장 김일만), 전통가공식품 전시행사와 금사참외 할인장터, 우리고장 특산물 장터, 지역 농특산물 장터, 전통 먹거리장터 등의 판매행사도 함께 마련돼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먹거리도 제공했다.
한편 축제기간 중 매일 오후 7시부터 참외노래자랑이 열렸으며 개막 첫날에는 유지나, 둘째날에는 주현미, 마지막 날에는 진성 등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금사참외축제 열리고 있는 금사면 이포리는 옛 이포나루터가 자리한 곳으로 '이포나루'와 '여주아리랑'의 주인공 조현자 가수가 특별출연해 주옥같은 음색으로 열창이 이어지면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싱금을 울려주 었다.
또한 가요계의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그 녀는 대표곡 '바보같은 인생'은 삶의 애절함과 성찰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이 노래는 애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지막날인 5월31일 오후 9시에는 모든 공식행사를 끝으로 화려한 불꽃놀이로 내년을 기약하며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김동선 기자